급부상하는 제주 카페 문화.. 홍보 방식도 차별화_JIBS 8 뉴스
페이지 정보
본문
(앵커)
최근 관광 트렌드는 단체가 아닌 개별 관광과 주제가 있는 테마 관광으로 변한지 오랩니다.
제주는 특히 카페 투어로 유명해졌는데요, 이를 활용한 제주 관광 홍보가 이뤄져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김연선 기자가 전합니다.
(김연선 기자)
"유명 카페를 찾아다니는 카페 투어객들이 늘어나면서 제주 카페 문화를 알리는 방식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팝업북을 열자 실제 카페 외관과 같은 모습의 그림이 튀어나옵니다.
이번에 열리는 '2022 제주 카페스타' 박람회에 참여하는 도내 유명 카페 5곳이 팝업북에 담겼습니다.
QR코드를 스캔하자 각 카페의 모습이 360도 VR로 소개됩니다.
유명 바리스타가 커피를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커피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습니다.
이화정 / 팝업북 제작 업체 대표
"제주4·3이라든지 제주도 관광지라든지 이런 부분에 대해서 홍보 콘텐츠를 이런 형태로 제작을 하게 되면 사람들에게 더 와닿고 간직하고 싶은 관광상품이 되고 콘텐츠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로 잠시 멈췄던 제주 관광산업이 조금씩 활기를 되찾으면서 관광객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새로운 콘텐츠 개발과 함께 홍보 방식에 대한 고민들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관련링크
- 이전글고를말 이수다 [제주 알리미 관광상품 보다 더 스마트하게!]_KBS 제주 24.06.03
- 다음글위드 코로나 시대 카페투어 '제주 카페여행 VR 팝업북' 나왔다 24.06.0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